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40
Yesterday View: 14
30 Days View: 430

익스플로러 2.0 탈만 한가요. 포츄너 운행중입니다만.(52)

Views : 26,946 2019-06-19 12:55
질문과답변 1274293564
Report List New Post
15년식 포츄너 타고있습니다. 신형 바로 전 모델인데요.

익스플로러 비슷한 연식 2.0 에코부스트 모델이 중고가격

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한번 바꿔볼까 하는데요.

포츄너 2.5 디젤대비 출력이나 연비 내구성 잔고장이 어떤

가요. 포츄너는 만땅넣고 400킬로 시내주행 탔고 여지껏

오일교환 브레이크 패드 교환 말고는 한번도 속썩이는것

없이 잘 탔습니다.

혹시 2.0 익스플로러 소유하고 계신 회원분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3.5는 연비가 부담스러워

2.0이 나을듯 싶어서요..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스텐리윤 [쪽지 보내기] 2019-06-19 12:57 No. 1274293568
미국차는 다시 중고로 팔때 어려움이 많아요
노키아알카텔루슨트
www.alcatel-lucent.com/
흑랑@네이버-51 [쪽지 보내기] 2019-06-19 12:58 No. 1274293569
그냥 포츄너 타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언급하신 모든부분에서 포츄너 압승으로 보입니다.
오늘꼭당신과 [쪽지 보내기] 2019-06-19 13:08 No. 1274293575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그런가요.. 차가 커보여서 한번 바꿔볼까 생각했습니다..
타위타위 [쪽지 보내기] 2019-06-20 11:05 No. 1274294546
@ 오늘꼭당신과 님에게...
커보이는 만큼 실내도 익스가 훨씬 넓고 편안합니다.
특히 3열에 성인이 편안히 탈수 있는 진짜 7인승입니다.
바닥으로 평면으로 접을수 있으니 옆으로 올려서 고정하는
포츄너와는 적재공간도 차이가 크지요.
고뢔고뢔 [쪽지 보내기] 2019-06-19 13:48 No. 1274293601
계속 포츄너에 한표!

미국차 타다가 수리하면서 고생했었습니다.

필에선 도요타가 갑이에요.

나중에 파실 때도 손해 적구요.
DonQuijote [쪽지 보내기] 2019-06-19 13:49 No. 1274293602
괜히 차 바꿔서 사서 고생하시게요?
포추너가 더 좋아요 다만 구형 모델이라 폼이 좀 안난다고 생각되신다면 신형으로 바꾸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Hong Jin Park@페이스북-du [쪽지 보내기] 2019-06-19 13:52 No. 1274293614
저도 포추너에 한표. 제가 오래전에 포드 에스케이프 3.0 V6를 몇년 탄적있는데요. 제가 뽑기를 잘못한건지, 알터네이터 두번나가고 배선 문제같다고 해서 엔진배선 전체 한번 바꾸고, 앞타이어 볼베어링 나가서 바꾸고 사륜구동이라 디퍼렌셜 기어에 오일이 새서 봐달라고 포드 갖고 갔더니 앞에 트랜스미션 박스를 열었더라구요. 디퍼렌셜은 손도 안되고..갈때마다 수리접수 받는 애들 바뀌고..결국 참지 못하고 도요타로 바꿨는데 팔때 완전 똥값이었어요 미국차는 ㅠㅠ
DonQuijote [쪽지 보내기] 2019-06-19 14:29 No. 1274293643
저하고 같은차 타신것 같은데 저도 엔진에 힘이 없고 고치는 수리비가 차값정도 나온다고 해서 똥값에 처분했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괜히 포드차 사가지고 손해본것 생각하면 속이 좀 쓰리네요.
포드차 고장 자나는건 뽑기가 아니고 거의 다 고장이 잘나는걸로 악명 높습니다.
오죽하면 미국사람들이 FORD를 forever repair daily 라는 별명을 지어줬겠습니까? ㅎㅎ
터진지붕 [쪽지 보내기] 2019-06-20 08:37 No. 1274294394
@ DonQuijote 님에게...Fix or Repair Daily. 입니다 마국에서는....
딤플자국 [쪽지 보내기] 2019-06-19 23:27 No. 1274294181
@ DonQuijote 님에게...
요즘 도로에 보시면 포드차량 많이 늘어난거 보시면
왜 다 고장나는 차를 타고 다닐까 의문이 사라질것 같습니다.
그냥 포드차를 실사용하는 사람으로 안타까워서 댓글 써보았습니다.
필쩡 [쪽지 보내기] 2019-06-19 14:37 No. 1274293649
솔직히 익스플로러는 차 덩어리 보여주기식 차량아닌가요(제생각^^)
주변에 익스플로러 오너 두분 있는데 전부 불만이던데요
장점이 없는차로 알고있습니다
모든면에서 포츄너 압승이라봅니다
단 힘좋은차 연비 생각안하고 큰차량 원하시면 뭐...
2.0이라 힘도 그렇겠네요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3:22 No. 1274294283
@ 필쩡 님에게...
저도 익스 오너인데 가끔 독일차 타보면 불만도 생기지만 꾹참고 그냥 타고있습니만...
아마 주변분들도 그러신거 같네요.
님은 성공하면 꼭 포츄너사세요.
모든면에서 최고의 차량이니까 압승하실겁니다.파이팅^^
헤이즐1989 [쪽지 보내기] 2019-06-19 14:53 No. 1274293668
포드차는 고장이날 시 부품 가져오는 시간만 한달 이상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되팔것을 생각하신다면 일본차가 좋구요 그중에서 포츄너 정말로 되팔기 좋은 차로 손에 꼽히고있습니다.
딤플자국 [쪽지 보내기] 2019-06-19 23:23 No. 1274294179
@ 헤이즐1989 님에게...
요즘은 포드에서 부품 주문시 3일에서 5일이면 왠만한거 전부 조달 되구요
지역마다 직영쎈타 하나씩은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3:27 No. 1274294285
@ 딤플자국 님에게...
그건 쎈타있는 지역에 사는분들만 그렇구요.
저윗분 처럼 깡촌 오지에 사는분들은 부품을 통통배로 실어오기 때문에 한달씩 걸릴수도 있습니다.
헤이즐1989 [쪽지 보내기] 2019-06-21 18:09 No. 1274296365
@ 화랑담배 님에게...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ryrru [쪽지 보내기] 2019-06-19 15:16 No. 1274293686
다시 팔거나 서비스 생각 하면 포츄너 입니다
유년의수채화 [쪽지 보내기] 2019-06-19 15:54 No. 1274293730
그렇죠
되팔기 좋고 값도 잘나오고요
포츄너 추천합니다~~~
parmirs [쪽지 보내기] 2019-06-19 16:33 No. 1274293769
전 좀 생각이 다릅니다. 현재 포드 2018년형 에버레스트 2년 좀 안되게 몰고 있는데, 문제 없어요. 잔고장이 많다, 어쩌고 많이 하시던데 전혀 없습니다. 와이프차 바꾸려고 포츄너 신형 테스트 드라이브만 3번 해봤는데, 개인적인 평가 입니다만, 무슨 구식 트럭 모는줄 알았습니다.
차는 덜덜 거리면서(같은 디젤이지만 방음이 거의 안됨) 핸들은 왜이리 무겁고, 후방카메라도 안달려 있어서 사제로 달아야 한다고 그러고, 전방 센서도 없어서 많이 불편함. 내부 인테리어는 플라스틱 감성에 원가 절감티가 많이 나서 그냥 타던 혼다 CRV 팔고 신형 CRV 샀어요.
포드 요즘 서비스도 많이 개선 됬습니다. 주로 포드 욕하시는 분들 보면 실제 포드 오너는 많이 없으시고 어디서 들은 이야기만...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4:36 No. 1274294300
@ parmirs 님에게...
실제 타본건 아니지만 아는것은 많다고 합니다.
감성돔 [쪽지 보내기] 2019-06-19 17:20 No. 1274293825
@ parmirs 님에게...운이 좋은케이스로 일반화하기 어려워요. 왜 다들 추천하지 않는지 언젠가 겪어보면 아실꺼에요.ㅎㅎㅎ
김문수@구글-Fc [쪽지 보내기] 2019-06-19 19:06 No. 1274293994
요즘 포드는 잔고장 없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랑 포츄나는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승차감도 상당히 많이 차이나구요 포드 익스플로러가 당연히 압승입니다
한국에서도 익스플로러가 엄청 많이 팔린 차량입니다 수입 suv중에 1위
흑랑@네이버-51 [쪽지 보내기] 2019-06-19 20:27 No. 1274294078
@ 김문수@구글-Fc 님에게...
왜냐면 그 가격대에 풀사이즈 suv 선택지가 없습니다. 한국은 독일차가 아니면 왠만하면 팔리지 않는 시장인데 수입차들 중에서 그 사이즈인 suv 가 없어서 팔리는 겁니다. 벤츠 GLS 나 BMW X8 같은 경우는 1억이 훨씬 넘어가버려서 가격 경쟁이 안되고 아우디 Q7같은 경우는 인증 때문에 팔수도 없었고.... 게다가 그 사이즈 고가 브랜드는 랜드로버가 다 씹어 먹어버리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의 판매량은 차가 결코 좋아서? 팔린거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유진아비 [쪽지 보내기] 2019-06-22 10:09 No. 1274296898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100% 동감합니다. 대안이 없어서 팔리는거죠.

연비보면 ....토 나오죠,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3:40 No. 1274294286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그렇군요...X8살려다 비싸니까
어찌어찌 팔리나 봅니다.
parmirs [쪽지 보내기] 2019-06-19 19:24 No. 1274294027
@ 김문수@구글-Fc 님에게...
그러게요... 까다로운 한국사람들이 선택한 탑급으로 많이 팔린 수입 SUV 인데 ㅠ
밍구밍구 [쪽지 보내기] 2019-06-19 20:56 No. 1274294112
익스플로러. 일명 돼지차 라고 하죠..^^* 앞 그릴의 생김새 때문인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3.5 하고 2.0 하고 크게 연비 차이 없습니다.. 약 15~20%

3.5는 4륜이라 좀 차가 무겁고. 2.0은 이 덩치에 2천시시 라는게 믿기힘들정도로 나름 날렵 합니다. 다만 두차의 옵션이 좀 다릅니다.

잔고장은 별로없는 차 입니다.. 다만 미국차 특성상 마감제등이 일본이나 독일차 처럼 완벽치 못해서 잡소리가 좀 나는 성향은 감수 하셔야 합니다.
딤플자국 [쪽지 보내기] 2019-06-19 22:37 No. 1274294158
저는 포드 익스플로러 2.0과 3.5 두대를 다 가지고 있는데
예전의 카더라하는 정보말고 정말 진지하게 비교해 보시고 말씀들 하시는지요?
우선 익스플로러를 포츄너,몬테로와는 차량 등급으로도 비교가 안되는 차량입니다.
한국에서 왜 인기가 있는지 그리고 포추너에 성인 7명타고 운행해보셨어요?
잔고장은 벤츠나 비엠도 다 있는데 전체를 안좋은 차라고 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가 타고있는 차량이라서가 아니고 옵션과 승차감 편안함에서 비교가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2.0과 3.5 공식연비가 0.8에서 1.2키로 차이난다고 되어 있으나
실제 주행에서는 별로 없다고 보시면 되고 2.0은 터보차저 때문에 엔진 소음이 좀더 있고
내외부 모두 같아 보여도 우퍼가 없어서 음질도 다르고 사각지대 경보,전방추돌경보 등등 몇가지
옵션이 3.5에 비해서 약간 부실합니다.
그리고 2.0엔진은 옥탄가가 높은 휘발유를 권장하고 있고 3.5는 자연흡기 방식이라
엔진이 조용하고 보통 휘발유를 사용해도 무리가 없구요.
본인의 경제력에 맞춰서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을듯 하지만
쉽게 생각해서 소나타와 그랜저를 비교하면 될까요?
글쓰신분의 마음가는데로 좋은차 구매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익스플로러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4:01 No. 1274294294
@ 딤플자국 님에게...
아무리 얘기해봤자 소용없습니다.
이유는 좃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냥 여기 살다보니 뭐가 좋더라
뭐는 아니래더라 이런 아름다운 지식들만 가지고 있는사람들이 누가 차바꾼다고 하니
한마디씩 던지는것입니다.
질문자분은 포츄너오너인데
지나가던 뚜벅이들이 토요타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는게 현재 상황입니다.
저들은 이길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길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딤플자국 [쪽지 보내기] 2019-06-19 23:36 No. 1274294197
@ 딤플자국 님에게...
동남아에만 판매되는 차종과 전 세계적으로 같은 사양으로 판매되는
차종이 왜 있을까요?ㅋㅋ
포츄너에 익스플로러 옵션을 따라 한다면 필리핀 사람들의 국민차로 쉽게 구입가능할까요?
안전벨트에도 첨단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이 익스플로러 입니다.
너무 편파적인 말하고 있다고 하셔도 괜찮습니다.
하나하나 따져봐도 안전과 편안함을 포츄너가 따라하기엔 아직 멀었네요.
RealCebuano [쪽지 보내기] 2019-06-19 22:57 No. 1274294167
아니, 세상에...
갖다 댈 차가 없어서
익스플로러에 포츄너 따위를 비교하는지ㅋ

일단 질문 자체가 어이가 없는걸 떠나서...
더 어이가 없는건 포츄너가 더 좋다고 헛소리하는 놈들이 많다는 겁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몰기는 커녕 얻어 타보지도 못한 것들이 어디서 헛소리나 주워듣고 말 같지도 않은 소릴...

포츄너랑 몬테로,뮤엑스 비교하는 것이 정상인의 뇌 입니다. 트럭 베이스의 디젤 SUV입니다.
백번 양보해줘야 겨우 에버레스트까지 입니다.

익스플로러 자존심 상하게 할 헛소리 그만들 하시고 발 닦고 잠이나 주무세요. 왜 꼭 지프니 아니면 겨우겨우 그랩이나 타고 다닐만한 것들이 차알못 티 내면서 잘못된 정보를 흘리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가네요.
흑랑@네이버-51 [쪽지 보내기] 2019-06-19 23:58 No. 1274294208
@ RealCebuano 님에게...
님 질문자가 차량 등급을 이야기 했나요? 차량 유지비나 출력 연비등을 물어 보셨죠. 그쵸? 포튜너가 하이럭스 형제차이고 동남아 타겟 모델이라 옵션이나 모든게 핫바리죠. 굳이 등급으로 비교하자고 했으면 포튜너가 아니라 랜드 크루져랑 봐야죠. 안그렇습니까? 랜드 크루져랑 비교해도 익스플로러가 앞서는건 브랜드가 좀 더 오래 됐다 하나뿐입니다. 전세계 통털어서 포드 판매량이 토요타 발끝이나 쫓아 가나요?
논지를 벗어나는것 같아서 다시 포튜너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동남아에서 포튜너는 가장 사랑 받는 suv 입니다. 그만큼 팔리는 이유는 트럭베이스라 탄탄한 내구성과 부품의 범용도, 중저속에서 보여주는 탄탄한 토크, 판매량이 보장하는 리셀 벨류까지 익스플로러가 따라올 수 없습니다.
님이 보기엔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차알못일진 모르겠지만 님이 "겨우겨우 그랩이나 타고 지프니가 타고 다닐만한 것들" 이라고 이야기 한게 상당히 보기 안좋아서 댓글 남깁니다. 뭐 저야 그것들이라 표현하신 부류에도 못들어갈 정도로 가난해서 걸어다니지만요...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6:57 No. 1274294322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중저속에서 탄탄한토크요???ㅋㅋㅋㅋㅋㅋ 포츄너가 사랑받는 suv인건 잘알겠는데요.남이 좋은차로 바꾼다는데
뭘 가르치고 훈계하고 지식을 뽐내십니까?
축하하고 응원할일 아닌가?
이것저것 설명은 많이 하셨는데 결론은 나에게 토를 달지마라....네요^^
포츄너타다가 익스넘어와도 큰부담 없구요.
시트랑 승차감 하나만 해도 그돈값하고도 넘치게 남습니다.주행성능 뽀대 옵션 어느것도 비빌수있는게 없습니다 두차량은.
차를 글로 배우셨나요?
저도 포츄너 일년 탔었어요.
글로배운 지식나눔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흑랑@네이버-51 [쪽지 보내기] 2019-06-20 11:52 No. 1274294629
@ 화랑담배 님에게...
ㅎㅎㅎ 제가 포드를 까서 별로 안좋게 보이시나 봅니다. 하긴 제가 한국에서 자동차 관련된일을 한 10년쯤 했다해도 자동차의 모든걸 알 순 없고 인제 서킷이랑 태백 서킷에서 몇번 달려 봤다해서 차량의 메카니즘을 다 이해 할순 없겠죠.
그냥 차 좋아해서 딜러일 한 10년 했고 이 브랜드 저브랜드 기웃기웃 하다 보니 독일차 브랜드는 다 돌아 다녀 봤고 운전하는거 좋아해서 서킷도 종종 다녔습니다. ^^ 그래도 부족한건 부족하고 모르는건 모르는거죠.
포드에 대한 경험이 적은건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도 포드 딜러 친구들이 가져온 익스플로러 시승차나 지인들이 갖고 있는 머스탱 몇번 몰아 보고 익스플로러 몇대 팔아본게 다 네요. 필리핀 와서는 에코 스포츠도 한대 있지만 다른 차들이랑 번갈아 타다보니 잘 안타는것도 사실이고 드라이버가 운전하니 제가 운전할 일도 별로 없습니다.
다만 제가 갖었던 익스플로러에 관련된 경험은 좋은게 별로 없습니다. 미션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빠릿빠릿하지도 않았고 서스가 물러서 휘청이는 차대며 차량 무게에 비해 빈약한 브레이크 또한 불만이였죠. 그리고 제가 판 익스는 뭐 그리 말썽을 부리는지 고객 컴플레인이 많은 차들이 태반이였죠. 물론 컴플레인이 제일 많았던 suv는 랜드로버였습니다. ㅎㅎㅎㅎ
각설하고 제가 소유 한적이 없는 건 맞으니 실 오너분들 경험에 비교할만한 데이터는 없는건 맞습니다. 짧은 단편적 지식으로 오지랖 떨었으니 넓은 아량으로 넘어가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유진아비 [쪽지 보내기] 2019-06-22 10:15 No. 1274296905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원래 본인이 타는 차가 최고죠.

저는 E클 타고다니느데, 왜 이걸 샀을까...;;;;후회만.
3년 넘어가니 부품가격이...ㅠㅠ

익스플로러 후배가 한국에서 타고 다니는데요. 만족도는 글케 높지 않았어요.
일단 연비가...휘발유에.....
흑랑@네이버-51 [쪽지 보내기] 2019-06-23 10:06 No. 1274297595
@ 유진아비 님에게...
3년 전이면 w212에서 222로 바뀌던 시기인거 같네요. 뭐 차라는게 사용하다보면 어떤차라도 고치면서 타야 하는건 맞죠. 이제 보증수리가 끝나셨으니 사설 업체 가세요. 아마존이나 이베이에 들어가서 차대번호로 검색하시면 수많은 사제부품이 나옵니다. 독일차는 재미있는게 벤츠 순정 부품이 아니여도 adac이나 독일 벤츠에서 인정한 부품들이 있습니다. 그런거 쓰시면 될듯 싶어요. 한국에서는 굉장히 많이 팔린 차기 때문에 고칠 수 있는 사설 업체도 꽤 많구요. 다만 한국 벤츠에서 인정해주지 않는다는것 뿐이죠. ㅎㅎ 벤츠는 볼트에 적정 값의 조이는 힘이 정해져 있는 부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토크렌치로 조여야 하는데 그냥 임펙으로 조져 버리는 그런 업체만 아니라면 사설 업체 가서 고치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 참고로 벤츠 엔진 오일 교환 시 드레인 코크를 열면 실링이 깨지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흡입기로 빨아내서 교환하는 업체 가셔야 해요. 정식센터 아니면 그 부품이 없습니다.;;
유진아비 [쪽지 보내기] 2019-06-23 10:16 No. 1274297603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긴 답글 감사드립니다.

일단, 독일차들은 브레이크 드럼이 자연스럽게 닳아 없어진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국산차들은 패드만 갈지.....드럼까지 교체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요.

어휴....아무튼 외제차 특히 독일차는 쉽게 접근했다가는..ㅠ
화랑담배 [쪽지 보내기] 2019-06-20 01:07 No. 1274294242
익스플로러 3.5 타는데요.
삼만킬로 타는동안 잔고장없었습니다.현재 냉각시트 3단틀면 소음 느껴지는거 말고는 별 문제 못느끼고 타네요.바꾸실거면 3.5하세요.연비 나쁘지 않습니다.
두 차량 모두 타본입장에서 포츄너를 익스랑 단순 비교하기에는 많이~많이 떨어집니다.가성비 얘기 많이 하시는데 그렇게 따지면 동남아에서 일본차외에 다른 오너들은 전부 호구게요? 어차피 급이 다른 차량인데 의미가 없구요.더 좋은차 타려고 생각하신거면 3.5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topkkong [쪽지 보내기] 2019-06-20 08:46 No. 1274294400
전 125씨씨 스쿠터 타고 다니는 입장에선
넘 볼수없는 레벨이네요
비 오면 제일 걱정입니다 소나기라도 오면
고철이라도 굴러만 가면되니 안쓰시는 중고차
하나 남는거 없으신가요?
오늘꼭당신과 [쪽지 보내기] 2019-06-20 11:16 No. 1274294562
많은 관심과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처음부터 동급이다라고 생각하고 질문을 드린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기본 차값이 익스플로러가 비싸고 상위차종이라고 생각을 하구요. 단지 내구성이나 잔고장 부분으로 문의를 드려보았습니다. 연비가 비슷하면 3.5가 낫겠군요.. 자꾸 신형이 눈에 밟히니 구형이 구매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조언과 답변 감사드립니다.
Jojo Lee@페이스북-Sw [쪽지 보내기] 2019-06-20 14:39 No. 1274294746
2.0 사고 3.5살껄 엄청 후회했습니다....몇달 타시면 포츄너는 줘도 못탑니다.
空手來空手去 [쪽지 보내기] 2019-06-20 15:39 No. 1274294811
두 차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생각(극히 개인적인)
ㅇ 익스플로러: 품질(안전, 승차감 등)을 먼저 생각하시면 추천.
ㅇ 포추너: 경제성(유지비용-고장 시-, 감가상각, 중고 매매 시 등)을 생각하시면 추천.

한국에서도 종종 소나타가 BMW 5 SERIES 보다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차체도 더 크고, 몇몇 편의장치 및 중고시세-감가상각 포함-가 더 좋다는 이유로...
결국 원글 작성님의 목적에 알맞게 사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티잉그라운드 [쪽지 보내기] 2019-06-20 20:00 No. 1274295199
포츄너-길바닥에 널려있다..
익스플로러-어쩌다 눈에 띔

포츄너-아무나 살수 있다..그리고 아무나 유지 할수 있다.
익스플로러-아무나 살순 있다..그러나 아무나유지 할순없다
그래서 나는 익스플로러를 탄다...

익스플로러 오너중에 기름값.유지비걱정..큰 감가상각 걱정
하고 타는 사람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S패트릭 [쪽지 보내기] 2019-06-21 12:36 No. 1274295896
역시 차.

남자들끼리의 끝나지 않는 언쟁거리죠 ㅎㅎ

돈 많으시고 수리비 걱정 안하시면 익스플로러 타시면 되고,

수리비 기간이랑 수리비 그리고 나중에 중고차 팔때 생각하시면 포츄너.


호주에서도 중고차 시장 매우 발달해 있지만, 일본차가 진리 입니다.

하지만 돈 많은 사람들은 유럽차 다 타고 다닙니다.


그 차이 아닐까요??


글쓴분 께서는 수리비 및 연비 물어보고 계시니 포츄너 혹은 기타 다른 일본차 SUV

들이 적합해 보입니다. ^^

저도 차 살돈도 없지만, 만약에 차 사라면 일본 SUV로 살 것 같습니다. ㅎㅎ
S패트릭 [쪽지 보내기] 2019-06-21 12:38 No. 1274295904
@ S패트릭 님에게...

저는 랜드크루저 사고 싶습니다!!! ㅎㅎㅎㅎ
힐튼@카카오톡-11 [쪽지 보내기] 2019-06-21 13:32 No. 1274295970
아직도 우리나라 차에 관세가 많이 붙나요?
몇달전에 우리나라가 필리핀 바나나에 관세를 붙힌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필리핀 방문 외국 관광객 1순위가 대한민국이고
필현지에 대한민국 사람이 제일 많이 살고 있는데
한국차보다 일본차,미국차가 아직 훨씬 많은거 보면
한국사람으로써 안타깝네요.
물론 경제성이나 유지비용등을 생각하면
일본차를 구매 하는게 맞지요.
다만 일본 회사 제품 모든 구매시
다케시마는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외교관 월급보태는거와
역사 왜곡한다고 교과서 바꾸는 비용,
범죄 나라 군대에 총알 사라고 대는 비용과 욱일기 달라고 대는 비용등을
대주는 형식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 주제와는 맞는 답글은 아니지만 누구한분도
한국차를 사시라고 하시는분이 안계셔서 몇자 적어 봅니다.
저는 노조도 아니며 한국의 강성노조들 보면
정말 꼬라지 보기 싫고 한국브랜드 차 사기 싫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한국차를 사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차 대리점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클락쪽에 현대랑 기아 붙어있고,
화랑빌 쪽 가는길에도 기아 대리점 하나 있구요.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힐튼@카카오톡-11 [쪽지 보내기] 2019-06-21 13:33 No. 1274295971
@ 힐튼@카카오톡-11 님에게...
저는 중고차 살 예정이면 한국차
새차 살 예정이면 한국차 살겁니다.
저 아직 뜨라이시클 타고 다니거든요 ^^
o0kbs0o [쪽지 보내기] 2019-06-21 14:28 No. 1274296057
익스랑 비교하실께 아니라 에버레스트와 비교를 해야되지 않을까요 익스플로러는 차량가격 부터가 비교대상이 아닐텐데요.
.
.
.
질랜 [쪽지 보내기] 2019-06-21 19:18 No. 1274296448
저는2012년식몬테로타고있는데별로입니다.시골에서주로마누라가사용하다보니이리쿵 저리쿵거의패차수준까지왔는데 제차로포추너를구입할려합니다.어느정도옵션에신형가격대가어느정도할가요?조언부탁드립니다. 익스플로러많이비싼가요?
한울디자인
성남시중원구제일로
031-757-7723
타위타위 [쪽지 보내기] 2019-06-21 20:06 No. 1274296501
@ 질랜 님에게...
2019년 익스플로러 2.3엔진 기준 약 2.8밀리언 입니다.
첫여행 [쪽지 보내기] 2019-06-21 23:08 No. 1274296662
포츄너랑 익스플로러랑 비교 하는분은 처음이네요 ㅎㅎ 익스플로러 승차감,안정감 최고인 반면에 포츄너랑 비교가 안되져 ㅋㅋ
afssss [쪽지 보내기] 2019-06-23 11:09 No. 1274297659
짧지 않은 인생 살아본 결과

비싼게 무조건 좋습니다.

집. 차. 음식. 옷. 뭐든지 돈값합니다.

비싼거 사는 사람은 연비 중고차로 팔때까지 생각하면서 궁상 맞게 살지 않더군요.

여유되시면 비싼거 사세요. 싸고 좋은건 딱! 그 금액에 맞춰 좋은거에요.

비싼거 사세요. 값어치 합니다.
질문과답변
No. 108034
Page 2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