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3/2628543Image at ../data/upload/7/2628417Image at ../data/upload/0/2628400Image at ../data/upload/4/2628124Image at ../data/upload/7/2626737Image at ../data/upload/3/2625893Image at ../data/upload/5/2624955Image at ../data/upload/8/2624918Image at ../data/upload/2/2623552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38,591
Yesterday View: 101,422
30 Days View: 2,297,646
Image at ../data/upload/3/1898393

만약 내가 필리핀에서 사업을 해야 한다면.....(94)

Views : 106,652 2018-02-13 01:21
질문과답변 1273755440
Report List New Post
안녕하세요 필고 회원 여러분...
요즘 필고 없이 못사는 필리핀 중독자 인사 올립니다..

하루종일 모텔에 처박혀 이생각 저생각 하다가, 문득! 만약
내가 필리핀에서 몇개월간 놀고 먹다가 삶이 무료하고 도저히
지겨워서 못 살 것 같을때즈음 직장을 구한다고 말씀 드렸는데..

행여 미천한 이 몸뚱이 받아주는곳 없고, 선배님들 말씀대로
외국계 회사는 커녕 한국인이 오너인 곳에서도 취업이
불가 하다면... 결국 사업에 손을 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끄적여 봅니다...

모텔하는 사람, 특히 변두리에서 숙박업을 하는 사람은 평일
22:00 ~ 부터는 할게 없습니다..
대실 손님도 끊히고.... 숙박 손님만 띄엄띄엄 하나씩 들어오는
시간.. 정말 무료 합니다..

영화도 보고 필리핀관련 유트브도 보고, 필고도 보고... 그래도
시간이 남습니다...

필리핀 이주 결정 후 나는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지 않겠노라고
다짐 했지만 만약에 만약에 만약에 만약에라도

내가 만약 필리핀에서 사업을 해야만 한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딱 두가지가 떠오릅니다.

첫번째는 말할것도 없이 "약국"입니다.

하지만 첫번째 사업은 특정인의 도움 없이는 불가 합니다..

바로 필고 공식 약사님 "재키찬"님 입니다..

고액의 연봉을 지불해서라도 스카웃 할 수 있다면 저는
제가 알고있는 부자 동네(마카티,알라방?)에 대로변 가게를
얻어 럭셔리한 약국을 차릴겁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약 50%, 필리핀 약 50% 비치하고 가게안에
최고급 안마의자 , 한국 얼음정수기,OLED TV,Macbook air,
대리석 바닥, 편안한 소파/카페 테이블, 어여쁜 필리피나 안내원
등등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약국을 꾸밀겁니다.

약국 이름은 "Jackie chan's pharmacy" "Total medical service"
필고 뿐만 아니라 할 수 있는한 모든 매체에 광고 할 것이고,
바빠서 약국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근거리 배달 서비스(유료),
먼 지역은 택배 서비스(유료)까지 실시할 것 입니다.

그리고 한달에 한번 무료진료 서비스를 실시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안도 함께..!!

필리핀은 현재 의료법(약국)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한국은 과거 약사가
처방전 없이 조제가 가능 했는데 만약 필리핀도 그렇다면 제키찬님 실력에
충분히 승산있는 사업이라 판단 됩니다.

제키님한테 한번이라도 도움 받았던분들만 애용 해주시더라도 매출
20~30%정도는 깔고 갈 것이고, 그 외에 교민분들께서도 같은 가격이면
많이 찾아주실듯...

365일 방문 한국인 무료 바카스 증정~!!! 같은 이벤트도 하고!!

필리핀 중산층을 포함하여 좀 사는 현지인을 포함하여 교민,외국인까지
수요는 충분할것 같습니다..

이쯤 적다보니 허락없이 아이디를 남발한 제 자신이 미친놈 같지만..
모쪼록 제키님 너그러히 봐주시길 부탁 드려요..

농담반 진담반 끄적였지만, 어떤 면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사업이란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는 제가 하고 있는 모텔업 입니다.

한국에서의 숙박업(여관~모텔/관광호텔급 까지)은 보통 직영(건물주)
혹은 임대로 구분 되는데 통계에 따르면 약 55%정도가 건물주 운영,
나머지 45%는 임차인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저 역시 인천에서 두 군데 모텔 운영 중이며 양쪽 모두 임차인의 자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AUTO로(직원만 두고/매일 매출 보고 받는 형식) 여기는 직접 운영중에 있죠.

짧은 지식(필리핀 법규에 관한)이지만 만약 필리핀에서 모텔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토지 구입후 건축을 하는게 아니라(돈이 너무 많이 들어감) 현재 운영중인 모텔을
임차하여 운영 해야 하는데, 현지 스타일이 아니라 오로지 한국형 모텔로 리모델링
해야 승산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우선 믿을만한 더미(필리핀여자사람친구<<정부기관에서 근무중)를 세워 계약하고,

모텔 운영에 필요한 물품(가전,린넨류,인테리어 소품)을 구입 합니다.

객실 30개를 기준으로 잡았을때...

<가전>

삼성 or LG LED 50Inch TV(기업용) 대당 55만 X 30 = 1,650만원

삼성 일체형 컴퓨터(lol까지 돌아감) 대당 42만원 x 30 = 1,260만원

5평형 에어컨 대당 28만원 x 30 624만원

무진동 냉장고 대당 18만원 x 30 540만원

고데기 헤어 드라이어, 일체형 무선 커피포트, 듀얼 충전기 등 객실 당 25만원 x30 = 715만원


<린넨>

시트+방수포+듀베커버+베게+극세사 솜+수건+가운 등 30객실 x5 배수(싱글용 포함) = 3,000만원

<가구>

쇼파,테이블,사이드 테이블, TV다이 등 객실 당 45만원 X 30객실 1,350만원
메트리스+다이 50만원 × 30객실 : 1,500만원

<인테리어>

화장실 객실당 200만원 X 30 = 6,000만원

객실 인테리어(도배+장판+부분 벽돌 시공, LED전등 등) 객실당 150만원 X 30 4,500만원

엘리베이터 부분 리모델링 400~500만원

로비 인테리어(규모와 종류에 따라 천차 만별) 저의 경험상 1,000만원

식당/카페 인테리어 1,000만원

외관+간판 인테리어 4,000만원(요즘 많이 하는 벽돌 시공)

주차장 1,000만원

----------------------------------------------------------------------------------------------

TTL : 약 2억8천5백만원

+ 운송비 약 2천만원

+ 통관비(세금) 약 2천8백만원(잘 몰라서 10% 책정)

+ 리모델링 인건비(비행기 표, 식사 등 비용 포함하여 약 5,000만원/한달 기준)

G/TTL : 약 3억8천5백

+ 건물 임대료 2,100만원 (월세 700 X 3개월)

+ 영업 신고 등 기타 제반 비용 : 500만원

당연히 정확한 계산은 아니지만 약 4.2억 ~ 4.5억
정도면 한국형 모텔을 필리핀에서
시작 할 수 있을것 같은데..

계약은 최소 7~10년으로 해야 할것이고..

직원은 메이드4명, 카운터2명, 주차1명, 가드2명, 식당/카페 1명 해서 약 10명정도
채용하고..

대실은 800~1,000페소, 숙박은 2,000~2,300(조식포함)페소면 적당할 듯 싶고..

예상/희망 매출은 한화 3,300~3,500 만원으로 잡았을때 지출은

월세 : 770만원(VAT10%포함)
인건비 : 500만원(50만X10명)
세금 : 100만원? (현금 비중이 더 많을듯)
수도세 : 100만원
세탁비 : 100만원
전기세 : 500만원
광고비 : 50만원
유지보수비 : 100만원
비품구입비 : 100만원
식당운영/자제비 : 100만원
세무서등 기타 지출 : 50만원

TTL : 2470만원

한달 순이익금 : 약 1000만원 X 5년(60개월) = 6억

투자금 4~4.5억 제외 이익금 1.5~2억 / 5년 = 매달 300만원 수익이네요..

거기에 제 인건비를 제외하면 거의 남는게 없네요 ㅡㅡ;;

내가 왜 이시간에 이지랄을 하고 있는건지....하....

물론 나중에 권리금 개념으로 남은 물품들을 처분하거나
사업 중간에 1/2 가격으로 판매 가능 하다면 괜찮은
장사인데 사업이라는게 워낙 변수가 많다보니..

위치도 정말 중요한데 제가 이런 중소형 모텔/호텔을 어디서
봤냐면 예전에 리잘공원 갔다가, 마닐라베이에서 쥬스한잔 하고
건너편 도심?(지역 이름이 생각 않납니다...)쪽에 조선이라는
식당에서 식사하고 두어시간 돌아다녔는데 낡고 작은 모텔들이
꽤 보이더라고요..
주점이나 술집들 등 유흥가도 많고...
모텔주변이 유흥가는 필수기에...
유동인구도 많고... 이렇게 설명해서 어딘지 모르시겠지만...

암튼간에... 정말 어쩔~~~~~~~수 없이 사업에 손 대야한다면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숙박업을 할 가능성이 높은데...
선배님들 생각에 위 사진에 나오는 컨디션의 모텔이라면
대실 1,000페소 / 숙박 2,000페소에 이용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위 사진은 제가 말씀드린 투자 금액으로 리모델링 했을때의
객실 컨디션 입니다.

필리핀에서 숙박업의 장점은 저렴한 인건비,
난방비 X 정도 인것 같고..
단점은 더미를 세운 사업자, 비싼 전기세인데
난방비가 들지 않으니 이건 뭐 한국과 비교
했을때 또이또이일듯...

다른 사업(식당,술집,마사지,미용실 등등)은
교민분들께서 많이 하시는거 같은데 모텔도
운영하는 분이 계신가요??

필고서 한번 읽은거 같긴한데....

하... 빨리 넘어가고 싶어 안달난 1인 오늘도 쓸대없는 글로
회원님들의 소중한 시간을 빼앗아서 죄송 합니다 ㅠㅠㅠㅠㅠ

너그러히 용서 하시고 편안한 밤 보내셔요..

앉으나서나 필리핀 생각.... 자나깨나 필리핀 생각....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오빠미오 [쪽지 보내기] 2018-02-13 01:52 No. 1273755474
31 포인트 획득. 축하!
칼로오깐 모누멘토 지역에 1시간 대실에 160페소 받는 곳 있더라구요.. 한시간이면 부족할텐데.. 그 생각만 했더라는....
세스코 문파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24 No. 1273756026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오빠미오 님에게...
4시간 기준에 1,000페소 잡았습니다..
근데 160페소 받는곳은 수익구조가 어떻길래... ㄷㄷㄷㄷ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토비진 [쪽지 보내기] 2018-02-15 22:48 No. 1273759632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더미는 똑똑한 사람 이나 정부쪽 일하는 사람이 더 위험 하지 않나요?
torimaru [쪽지 보내기] 2018-02-13 13:28 No. 1273755951
64 포인트 획득. 축하!
@ 오빠미오 님에게...
3시간만 있어도 거진 500 이네요
1시간 가격만 올려놓은 건... 조삼모사 수법?!?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25 No. 1273756028
3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torimaru 님에게...
그니깐요.. 4시간 기준 1,000페소면 괜찮은거 아닐까요 ㅎㅎ?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오빠미오 [쪽지 보내기] 2018-02-13 13:37 No. 1273755956
43 포인트 획득. 축하!
@ torimaru 님에게...


뭐~~ 어떤 사람에게는 볼일(?)만 보고 나오면 1시간도 충분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

어떤 사람은 볼일(?) 끝나도 남은 57분동안 뭐할까 고민할 수도......
세스코 문파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25 No. 1273756029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오빠미오 님에게...
하,... 그럴수도 있겠네요....
제가 그렇다는건 아님니다...후...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ch****@네이버-31 [쪽지 보내기] 2018-02-13 01:59 No. 1273755477
윗 인테리어 소재 필리핀에서 구하기 힘들고 저정도 깔끔하게 시공할 기술자도 없을것 같네요. 그냥 한국 노가다 무경험자가 창의력 가지고 해도 필리핀 건설인력보다 더 잘만들정도로 전문성은 존재하지 않는 나라에요. 약국도 법은 모르나 여러 법 중에 하나둘만 걸고 넘어져도 사업 못할거고 더미로 법인 만들어도 경쟁업체나 뇌물안줘서 신고당하면 사업 접어야합니다. 님이 필리핀 국적으로 태어나시고 그만한 자본력 있으면 충분히 력셔리하게 사업 가능하다고 보구요.
실제로 콘도 임대업 하는방식은 도심지 말고 호핑등의 관광지역 외국인이 자주오는 지역에 싸게 짓어진 콘도 10개 이상 구매하면 콘도미니움은 개당 2500~3000만원 이면 사구요
거실에 투룸 딸린건 6500만원이면 사요. 그런거 10개 본인명으로 삼억정도 들여서 구매하고
콘도미니움같은 경우 한집당 텔레비젼 침대 에어컨 인테리어 풀옵션 500만원 들면 사억으로 10채 풀셋팅 가능하거든요 대신 매달 관리비 텔레비젼 수신료 3만원, 투룸은 인터넷라우터도 한달 3만원짜리 넣어야하고
콘도미니움 같은 경우 20000원에 하루 숙박 북킹에 내놔요 싸면 만오천원도 있구요
근데 현실적으로 한국인들은 두명 혹은 한가족만 오는데
현지인이나 러시아 등 다른나라 같은 경우 7명이상 원룸에서 지내고 더럽힙니다.
스타렉스 같은 승합차 한대 구매하고 전용 기사 한명 고용하고 청소부 1명만 고용하면
10개 돌릴수 있는데 본인이 직접 전화받고 예약받아야지 이것도 돈이 되지 현지인한테 운영 맡기면 돈못법니다.
근데 그렇게 사억넘게 투자해도 콘도 이용하는거 보면 북킹에 올리면 일평균 호실 10개중에 3개 나갈까 말까에요. 다섯명 이상 원룸에 와서 2만원 2만오천원 내고 에어컨 풀로 18시간 틀어서 전기세만 만원 가까이 빼먹습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전화 다 받고 신경쓰고 200만원 잘하면 300만원 벌까말까죠 그돈 한국 은행에 넣어둬도 이자 세금때면 한달 80만원인데. 투자안하고 말거같아요
저도 필리핀에 투자 생각많이 해봤는데 합법적인 사업은 존재하지가 않아요
현지 교민들 빌리지에 영어학원이나 마사지샵 그 유일한 두가지사업도 세금 제대로 안내고 야매로 합니다. 누군가 신고 한번만 하면 돈뜯으러 와요. 법이 없는것 같아도 다 있는게 도로에 죄다 아무떼나 유턴하고 골목에서 큰길로 좌해전해서 위험하게 끼어들고 하는데 위법이고 사실 법은 한국하고 같아요 연말에 그거 많이 잡힙니다.
돈 안뜯기려고 한국인 업주 일부러 숨어있습니다. 외국인이 나서서 자영업하는것도 불법이고
수십만명이 필리핀 와도 정작 월급벌이 하는 브랜드 모모치킨이랑 모 떡복이 그거 말고 있나요? 여긴 브랜드 무법지대라 대충 한국 유명상호 따라서 가게차려도 한국본사에서 신경도 안쓰고.. 사업하는것 같아도 실속 전혀없는 나라에요.
아무리 생각해도 땅 빌려서 건물 짓고 사업하건 임대로 하건 한국이 30%가 순익 낸다면 여긴 1%도 못내요 그냥 자기가 투자한거 본인 인건비로 헷지해가면서 서서히 까먹어요. 현지에 한국인 40대 50대 아재들 정말 가난합니다. 처음 돈많이 들고 올땐 돈좀 썼겠지만 일이년 이상 머문 사람들 보면 오백패소에 벌벌떱니다. 한국에서 일하면 한시간이면 벌돈인데. 한번의 실수로 필리핀에 정착을 선택한 교민 다수가 자본력도 그렇고 마인드도 필리핀화되버린거죠. 가장 불쌍한 사람들이 필리핀에 투자해서 사업한답시고 하는데 돈못벌고 결혼도 했고 떠나지못하는 사람들이에요. 돈이라도 벌어서 한국 문화수준의 절반만 생활 하고 자녀고육 시키면 몰라요. 백이면 99는 다 비참하게 후회하면서 살다가 한국으로 떠나거나 필리핀 로컬스탈일로 진행되죠. 필리핀에서 몇년이상 거주한 교민들 대화해보면 필리핀마인드입니다. 사람이 그렇게 바뀌더군요.
여러 경험자들이 적길 필리핀은 오로지 관광와서 돈쓰고가는게 최고라는것에 매번 공감합니다.
자전거발통@네이버-44 [쪽지 보내기] 2020-09-08 03:09 No. 1274932170
@ ch****@네이버-31 님에게...
정말 좋은글입니다. 자세하게 적어주셨네요.답변적기 힘들었을텐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27 No. 1273756035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ch****@네이버-31 님에게...
네 항상 여러모로 신경 써주시는 댓글 감사 드려요.
저도 사업할 생각은 없지만 그냥 심심해서 올린 글 이에요.
정말 어~~~~~~~~~쩔~~~~~~~~~~~~~수 없을때 이런 생각을 한번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그냥 끄적인겁니다 ㅎㅎ
콘도임대던 모텔사업이던 뭐든간에 선배님들 말씀은 하나같이
쉬운게 없고 그 점은 저도 공감 합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멸치 [쪽지 보내기] 2018-02-13 02:56 No. 1273755495
44 포인트 획득. 축하!
@ ch****@네이버-31 님에게...
이분 말씀이 딱 맞는것 같습니다.

저도 기술이 있어서 제 사업체를 운영중이지만, 그러한 몇몇 사업들 제외하고 결국은 다 불법으로 할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국 합법적인것(?) 하나만하자라고 결정하고 한눈 안팔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36 No. 1273756046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멸치 님에게...
네 결코 쉬운 사업이 없죠..
필리핀은 더 더욱 그럴테고요..
그래도 한다면 합법적인게 맞지 않을까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멸치 [쪽지 보내기] 2018-02-13 16:05 No. 1273756227
58 포인트 획득. 축하!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한국에 사업체 있다고 하셔서 드리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대부분의 교민분들이 공감하시듯이 현지인들이랑 엮이면 스트레스입니다.

여기서 사업체를 운영하면 세금문제, 가끔은 법적인 문제까지 관련 전문가들과 엮여야 되어요...

그게 스트레스입니다.

그냥 놀다가세요. 즐기러오세요.

저도 너무 힘들어서 직원들에게 맡기고 몇개월 놀았는데.... 노는것도 참 힘들더군요. ㅋㅋㅋ

사업체 시작하고나서 이렇게 쉬어본적이 없어서 한 2년정도 쉴려고 계획하고 놀기 시작했는데.... 할일이 없어요.

괜히 노는 와중에도 뭔가 아주 재밌게 놀아야된다는 부담감만....;;
럭키세부 [쪽지 보내기] 2018-02-13 02:23 No. 1273755482
80 포인트 획득. 축하!
@ ch****@네이버-31 님에게...

저도 좀있으면 필리핀으로 갑니다.
가슴 깊이 새겨 듣고 각인 해야겠습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37 No. 1273756053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럭키세부 님에게...
건승을 기원 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ch****@네이버-31 [쪽지 보내기] 2018-02-13 02:42 No. 1273755489
@ 럭키세부 님에게...
사업은 아예 하지마시구요. 여행이시면 제값주고 유흥즐기시거나 관광 싸게 하다가 가시면 좋고. 국제결혼이 목표시라면 도심지에 콘도 하루 3만원이상짜리에 콘도 한달간 살아보시고 연애해보시던가 하세요 구지 혼인신고해서 한국에 데리고 오겠다 싶을만한 여자를 만난다면 진행하시고 연애만 해보시던지 하세요. 갑작스럽게 우발적으로 결혼하고 그러지말고 뭐든 한달 해보면 객관적으로 손해안보는 선에서 해결됩니다. 필리핀여자 임신시키고 도망가지만 않으면 님은 착한 한국인입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39 No. 1273756063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ch****@네이버-31 님에게...
네 당연히 임신시키고 도망가는 나쁜시키가 될 맘은 코털만큼도 없습니다.
국제 결혼이던 연애던 목적이 무었이 되었던 간에 남에게 피해 않주고,
즐겁게 즐기며 살고 싶어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멸치 [쪽지 보내기] 2018-02-13 02:53 No. 1273755494
62 포인트 획득. 축하!
모텔갈일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아마 계획하신대로라면 여기 웬만한 저가 호텔이라는 곳들보다 나을듯 한데요.

마카티에 저가 호텔이 하나 있기는 한데 가격이 2000~2500페소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 외에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곳들도 거의 그 선이구요.

근데 안에 들어가면....귀신 나올것 같아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0 No. 1273756066
2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멸치 님에게...
ㅠㅠ 왜 모텔 가실 일이 없으셔요...ㅠㅠ
저가 호텔이 그 가격이라면 경쟁력은 충분하네요.
다만 준비과정에서 제가 생각한 금액으로 착착 이루어지냐가
문제일듯 싶습니다.
리모델링이 워낙 변수가 많아서 더군다나 통관/배송/외국이라는
위험요소가 있으니..
어디까지나 그냥 생각을 적어봤어요..
저가 호텔 컨디션이 한국모텔과 비교했을때 많이 떨어지나 봅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멸치 [쪽지 보내기] 2018-02-13 16:01 No. 1273756222
62 포인트 획득. 축하!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말이 호텔이지 딱 잠만 잘 정도입니다. ㅋㅋㅋ

이 나라에는 모텔 개념이 없이 크든 작든 다들 호텔이라고 불러서요.

한국 모텔 vs 현지 작은 호텔의 비교라고 하면 당연히 한국 모텔이 더 낫지 싶습니다.
놀구먹는사람 [쪽지 보내기] 2018-02-13 03:27 No. 1273755506
90 포인트 획득. 축하!
내용이 참 막연해 보여요 ㅎㅎ
현실성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쓰신 글 같은데...
현실성도 많이 부족해 보이구요 ㅎㅎ

사업하실 돈있으시면 그냥 그 돈으로 먹구사시는게 날 것 같아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3 No. 1273756068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놀구먹는사람 님에게...
네 막연하게 적은거에요..ㅜㅜ
그냥 앉아서 생각나는데로,.. 사업을 시작할 생각도 없지만
만약에 하게 된다면 이라는 주제로 그냥 끄적여 봤습니다.
놀고먹고 하다가 지겨워지면 취업 해야하는데 여기저기서
무시당하면 욱 하는 맘에 저질러버릴수도 ㅎㅎ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8-02-13 10:52 No. 1273755765
75 포인트 획득. 축하!
@ 놀구먹는사람 님에게...

이상한 사람들이 쪽지가
많이 갈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ㅋ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3 No. 1273756069
2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심카드 님에게...
심카드님 안녕하세요!!
자체 필터링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차고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넘어가면 "7777"은 제가 꼭 구매 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8-02-13 15:12 No. 1273756122
36 포인트 획득. 축하!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활기찬 날 되세요.
필 방문하시면 실정을 어느정도 아실겁니다.ㅋ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Dream25 [쪽지 보내기] 2018-02-13 03:29 No. 1273755509
필리핀에선 토토, 카지노, 유흥 사업이 답입니다~ ^^

앙헬에 모텔하는 한국사장님들 꾀 있는데

수익은 별로인거 같더라구요.

밥먹고 생활하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5 No. 1273756071
2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Dream25 님에게...
수익이 별로라도 토토,카지노,유흥,환전 등의 일과는 거리를 두고 싶습니다,,.
필에서 인사사고 많이 나는 업종이 위 언급하신 사업인것 같아 맘 편히
못 살것 같습니다.

당장 사업할 생각도 없지만 밥먹고 생활만 한다해도 어느정도?는 성공한게 아닐까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일호박 [쪽지 보내기] 2018-02-13 03:37 No. 1273755510
51 포인트 획득. 축하!
길게 쓰려했다 지웠네요. 한 1년정도 더 필고 관찰해 보심이 어떨지.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6 No. 1273756074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일호박 님에게...
네 말씀 감사합니다.
당장 넘어가 사업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놀고먹다가 ~ 직장구해보다가 ~ 이것저것 다 않되면 그때가서
심사숙고 한 뒤 저질르던 말던 할 예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8-02-13 10:54 No. 1273755768
59 포인트 획득. 축하!
@ 일호박 님에게...

저도 그래서 ...
본인이 단기라도 두루 체험을 해 보시는것이 낫겠죠.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잘살아보세2 [쪽지 보내기] 2018-02-13 04:13 No. 1273755516
30 포인트 획득. 축하!
필에서의 사업은 정말 고수들 이나 가능한듯 싶더라구요.

국가특성상 다른나라에 비해 사업적 변수가 많은 나라인듯 해요.

놀고먹고 휴양하고 돌아오기에는 싼마이로 최고인듯. 그이상은 아닌듯..^^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47 No. 1273756076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잘살아보세2 님에게...
크 놀고먹고 휴양 좋죠...
저도 그렇긴한데 맨날 놀고먹으면 돈도 조금씩 사라지고... 삶이 무료해질것 같아
나중에 직장을 구해보려 하는데 여기저기서 다 않받아주면 흑흑... 사업이라도
해야 필에서 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끄적여 봤어요 ㅎㅎ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활량 [쪽지 보내기] 2018-02-13 05:08 No. 1273755543
참 열심히 사시네요
근데 그렇게 수년간 고생해서
그 큰돈으로 이자정도네요
그리고 위험부담도 크고
그돈으로 한국에 땅사놓으면
더 좋을까 생각합니다
하기야저도 쓸데없는돈
필에 많이 갔다바쳤지만요
필에서는 모든게 힘들어요
지금생각하면 필에서는
인생이나 즐기는게 현명한
판단일거 같아요
참별부직포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2 No. 1273756082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활량 님에게...
당연히 투자금대비 수익성/안정성은 한국 부동산 투자가 월등하게 유리 합니다.
다만 필에서 살게되면 필에서 사업체를 꾸려나가고픈 욕심은 저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말씀대로 가능한 즐기면서 스트레스 없는 필리핀 생활을 위해 심사숙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정신차려18노마 [쪽지 보내기] 2018-02-13 05:40 No. 1273755546
99 포인트 획득. 축하!
변수가 워낙 많은게 사업인데..
물론 말씀데로만 하신다면야 경쟁력이 있을듯한데..
여기는 필리핀입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3 No. 1273756084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정신차려18노마 님에게...
네 변수가 정말 많을것 같아요..
아이디 때문에 ㅠㅠ 눈물이 날 것 같아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인것 같아서...
명심하고 심사숙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행인3 [쪽지 보내기] 2018-02-13 07:49 No. 1273755572
67 포인트 획득. 축하!
누가그런던데요
앙헬에 너무많은 숙박시설이있다고요..
방이넘친다고......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3 No. 1273756085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행인3 님에게...
앙헬은 못 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실제로 그런가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마부하이필리핀 [쪽지 보내기] 2018-02-13 08:10 No. 1273755600
75 포인트 획득. 축하!
초치는 건 아니지만 이상은 높고 현실은 거지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약국도 너무 터무니없는 꿈 같고(널린게 드럭스토어에 카피약파는 제네릭인데 ㅠㅠ) 모텔은 하다가 암걸리실것 같고.
현지에 조용히 호텔사업하는 분들도 알고 있는데(한인 현지인) 그냥 그 돈 갖고 조용히 지내시라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필리핀은 돈 쓰는곳이지 버는 곳이 아니라는 ㅠㅠ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4 No. 1273756088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마부하이필리핀 님에게...
흐... 마부님을 비롯하여 많은 선배님들이 이렇게 말씀 하시는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겠죠.
당장 사업을 한다는것도 아니고, 그냥 생각을 끄적여 본겁니다.
우려해주시는 마음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차후에라도 안전한 이민 생활을 위해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torimaru [쪽지 보내기] 2018-02-13 08:51 No. 1273755630
31 포인트 획득. 축하!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0 No. 1273756097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torimaru 님에게...
아닙니다 제가 감사 드립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bellbridge [쪽지 보내기] 2018-02-13 09:13 No. 1273755653
54 포인트 획득. 축하!
일단도 이단도 더생각하시고 무조건 철칙으로 필에 살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3 No. 1273756101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bellbridge 님에게...
넵 알겠습니다!!
그럴 예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8-02-13 10:58 No. 1273755776
93 포인트 획득. 축하!
@ bellbridge 님에게...

가장 타당성 있는 말씀 입니다.

먼저 필에 살아보고 결정하기!!!!!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스마트필고 [쪽지 보내기] 2018-02-13 09:15 No. 1273755654
92 포인트 획득. 축하!
대실1000 은 안 하겠고 숙박은 2천 좋네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3 No. 1273756102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스마트필고 님에게...
그런가요? 솔깃 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재키찬 [쪽지 보내기] 2018-02-13 10:14 No. 1273755713
78 포인트 획득. 축하!
제 닉네임이 ㅎㅎ
필리핀에서의 어떤 사업을 하든 .
쉬운게 없어요.

그냥 작게 하는 사업.
큰 돈 생각 말고 ,
그냥 벌어서 자급자족 할 정도의 작은 사업.
망해도 하나 망했다고 당장 굶어 죽지 않을 정도.
망해도 톡톡 털어서 그 까짖거 할 정도의
작은 사업.

거창 하게 있는 돈 다 투자 해서
불안해 하지 않는 소규모 작은 사업을
여러 개 운영 해서
한 곳이 잘 안되면 다른 곳에서 커버 될 정도로.
큰 돈 들이지 마시구서 ,
작은 돈으로 하나 차려서 벌어서
또 하나 차린 다는 생각으로.

1년 정도 계획을 잡아서
1년 동안 현지 사정을 보는 겁니다.


필리핀으로의 진출을 생각 하시기에
작은 정보를 드려 봅니다.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6 No. 1273756105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재키찬 님에게...
사랑합니다 재키찬님...
제가 넘어가면 꼭 찾아 뵙겠습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sh4304 [쪽지 보내기] 2018-02-13 17:16 No. 1273756390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재키찬님은 한국에 계시는걸로 아는데요
클락 프린세스 노래방
09199129590
cafe.naver.com/sunnydaytour
Contradiction [쪽지 보내기] 2018-02-13 18:56 No. 1273756575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h4304 님에게...

푸하하하 대반전이네요 ㅎㅎㅎㅎ
bellbridge [쪽지 보내기] 2018-02-13 11:24 No. 1273755828
99 포인트 획득. 축하!
@ 재키찬 님에게...
정확하세요...리스크가 작은일을 선택하심이 아주좋죠...그러시다보면 리스크가작은 다른일도 눈에들어오고 현지인을 많이상대해보시면 현지인눈에 맞는일들을찾으실수 있으실듯 합니다.그전에 일단도 이단도 필에서 지내보시고 결정하심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8-02-13 10:42 No. 1273755748
35 포인트 획득. 축하!
일단은 쪽지로 사업투자나 권유등은 모두 무시 하시길 권합니다.
사전에 조용히 시장조사를 해 보심이... 좋은날 되세요~~~~~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Contradiction [쪽지 보내기] 2018-02-13 10:44 No. 1273755750
32 포인트 획득. 축하!
경험에서 우러난 계산법에 경의를 표합니다..

한국에서 모텔업을 하실분이 계시면 컨설팅으로 딱~ 이실듯... ^^

그런데 타국... 그것도 필리핀에서.. 계획대로 가능하실런지~ 흠...

제 소견이라면... 최초 계획(?)대로 오셔서 그냥 놀고 먹고 하심이...^^;

그러고 난 후면 결정이 되실듯요...

필리핀에 더 머무를지.. 다시 한국으로 돌아갈지... 등등...


처음부터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타지로 오는것은 위험해 보입니다.


물론 저 뿐이 아닌 대다수의 분들의 댓글도 저와 비슷한 우려들을 보이시네요...^^
재키찬 [쪽지 보내기] 2018-02-13 10:57 No. 1273755772
인천 어디서 모텔 하세요?
저도 인천 이라.
서구 쪽 입니다.
저도 365일 일 하기에,
주로 밤 11시 이후에나 시간이 나서요.
멀리 계시면 못가구요.

필리핀에서의 사업은 신중 해야 합니다.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9 No. 1273756120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재키찬 님에게...
재키님 필이 아니라 인천에 계시는줄 몰랐습니다...
쪽찌 드렸어여. 연락한번 주십시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마케팅구인 [쪽지 보내기] 2018-02-13 11:19 No. 1273755819
52 포인트 획득. 축하!
많은 정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09 No. 1273756121
67 포인트 획득. 축하!
@ 마케팅구인 님에게...
제가 감사 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타랑타랑 [쪽지 보내기] 2018-02-13 11:35 No. 1273755834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지마시라에 한표를 던집니다.
수익률로 봤을때도 한국에서 하시는 것이 더 낫고,
안정성으로 봤을때도 한국이 훨씬 안전합니다. 더미를써서 했을때의 재산의 안정성을 전혀 담보할수가 없고, 큰자본이 들어왔기 때문에 본인의 신변에 대한 안전또한 담보할수 없습니다.

정 필리핀이 오시고 싶으시면, 한국에서 벌어서 필리핀에서 쓰는게 훨씬 좋을듯 싶습니다.

어학원은 한국에서 매출이 일어나기 때문에, 더미가 욕심낼 이유가 없습니다.
식당도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기는 하나, 굳이 더미가 욕심냈다가, 월세도 못막을수도 있고, 음식에 대한 노하우나, 한국손님들이 오는 인맥등의 이유로 더미가 욕심을 잘 안냅니다.

그러나 모텔은 좀 다릅니다. 인테리어나 집기, 린넨등의 큰돈이 들어왔고, 더미가 욕심을 냈을때, 본인이 장사 잘 할수 있습니다. 굳이 장사 하기 힘들면 팔아도 됩니다.
예전에 몇억들여서 마닐라에 사진관 차렸다가, 더미에게 다 뺐긴 유명한 일도 있습니다.

또 한국에서는 상상하지 못했던 변수들또한 많이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예를 들겠습니다.
사례1 )XX시에 대형 마사지 샾이 들어왔습니다. 주변의 마사지샾들과는 시설이나 테라피스트들의 퀄리티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주변 마사지샾들과 같았습니다.
그런데 망했습니다.
오픈한지 한달이 안되었을때, 거기서 마사지를 받는중 귀신을 봤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고, 어느순간부터 거기는 귀신나오는 마사지 샾이 되었고, 우리나라보다 귀신을 더 무서워하는 필리피노들은 거길 가지 않았습니다.

사례2) XX시에 객실 100개짜리 러브호텔을 신축했습니다. 위치도 좋고, 새객실이라 장사가 잘 될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오픈 일주일만에 객실안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치정에 의한 보복살인이었고, 2명이 죽었습니다.
그다음날부터 원한을 품은 귀신이 나온다고 소문이 났고, 1년간 문을 닫았습니다. 1년뒤에 다시 재오픈을 했지만, 역시나 장사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
이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인천의 변두리에서 모텔 2곳을 운영하기 때문에 평일 밤 10시 이후에는 드문드문 오는 숙박손님외에는 사람이 없어 할일이 없다는 말씀에 동의할수 없습니다.

특히나 2곳을 운영중이시라면 더더욱 동의할수 없습니다.

최근 2~3년 사이에 호텔/모텔/관광호텔의 예약 패러다임이 180도 바꼈습니다.
모텔 입구에 와서도 스마트폰 어플을 확인하는 시대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보아, 야놀자나 여기어때 중대형 광고 ( 200~400만원/월 ) 하나 때리시면서, 그쪽으로 들어오는 손님에 대한 예약 ( 90% 이상 당일예약)을 받으시고, 나머지는 드문드문 오는 워크인 손님을 받으시는듯 합니다.

현재 OTA ( Online Travel Agency ) 채널이 30개 이상 됩니다.

해외OTA :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컴바인 , 라쿠텐 , 비코트립 , 씨트립 등
국내OTA(일반) : 데일리, 호텔타임, 호텔나우 , 호텔엔조이 , 핫텔 , 호텔조인 , 호텔패스 등
국내OTA(소셜커머스): 티몬 , 쿠팡 , 위메프 , 인터파크 등

매출의 크고 작음은 있겠지만, 위의 채널들에서 모두 예약이 들어옵니다.
위의 OTA들은 광고비도 없고, 등록비도 없습니다.
해외OTA의 경우 수수료율이 15%~18% 선이고, 국내 OTA 의 경우 통상적으로 10%정도입니다.
국내 소셜커머스는 호텔/모텔별로 수수료율을 달리 하기 때문에 관리자의 역량이고요..
예약이 안들어오면 그만이고, 예약이 들어오면 수수료 나가면 됩니다. 안할이유가 없습니다.

요즘은 고객이 똑똑해져서 관리가 되지 않는 호텔/모텔들에 대해서는 예약을 안합니다.
당연히 위의 채널들에 대해서 가격비교도 하고요.
간단히 트리바고 같은 가격 비교 사이트만 가도 A라는 호텔의 채널별 가격이 다 나옵니다.
A호텔이 아고다는 6만원 , 부킹닷컴은 8만원 , 데일리는 5만5천원 이런식으로 천차만별로 걸려 있으면, 손님이 예약 안합니다.

이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평일 저녁에 할일이 없으셔서 시간이 남으시는게 아니라, 저런 채널들 관리를 해주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물론 쉽지 않습니다. 모든 채널들의 가격을 맞추고, 객실 재고상황에 맞춰서 채널별 객실 할당을 해주고..
하루종일 걸립니다. 그래야 예약이 잘 들어옵니다.

하나의 예로 부킹닷컴이라는 사이트는 후불제로 예약을 하는 탓에 취소 및 노쇼율이 40~50%에 달합니다.
100개 예약이 들어오면 50개는 취소가 됩니다. 100개 예약을 잡았다가 다시 50개 취소를 하려면 150번의 일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합니다.... 다 돈이니까요.

또, 채널들마다 각자 채널들의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 정책들이 있습니다. 이런것도 활용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고객들의 리뷰또한 성실히 답글을 달아주셔야 합니다.
익스피디아라는 채널은 고객의 리뷰에 대해 관리자가 몇시간 이내에 답을 했는지에 따라 호텔의 평점도 바뀝니다.

이런것들에 대한 관리를 하실려면 정말 바쁘십니다.
야놀자/여기어때는 이런거 하지 말라고 자기들한테 광고비 몇백씩 받고, 거기에 건당 예약수수료 10%씩 또받아가면서 하라는 거고요

좀 잘되는 호텔/모텔들을 보면 야놀자/여기어때는 아예거래를 하지 않거나, 최저광고비로만 거래를 합니다.

얘기가 좀 길었습니다....
이왕 호텔/모텔 사업을 하신거니, 좀더 다른 시각으로 보시면 할일들도 많고, 매출증대를 할수 있는 방안이 정말 많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오고 있는 만큼, 관리자들도 그에 맞게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arang
Tarang
자전거발통@네이버-44 [쪽지 보내기] 2020-09-08 03:33 No. 1274932174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타랑타랑 님에게...

정말 대단한 식견을 가지고 계십니다.

좋은글 읽고 갑니다.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0 No. 1273756175
3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타랑타랑 님에게...
우선 사례까지 포함하여 정성어린 댓글 주심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저는 용산역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시작으로 만10년째 모텔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내에 위치한 모텔은 언급하신 예약 사이트(7~8)를 운영 했으나 현재 제가 있는 영흥도는 아무래도
여름장사+발전소 손님+대실 손님 위주다 보니 부킹 및 아고다는 현재도 하고 있지만 예약률이 극히
저조 합니다.
15% 커미션을 지불하는데 저번달 지불금액이 10만원이 채 않되더군요.
여기어때+야놀자가 10%커미션이라해도 550~600만원에 비하면 거의 제로에 가깝죠.
말씀대로 장사가 정말 잘 되는곳(연수역,왕길동,건대앞 등등 은 여기어때,야놀자 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모텔도 40%정도는 매출을 올려놨으나, 필리핀 이주를 결정하고 올 8월에 정리 예정이다
보니 맘을 비웠는지도 모르겠지만...
하여간 대부분의 내요은 공감하는 바 입니다.
리뷰에 대한 댓글또한 바로바로 액션을 취하고, 미흡한점은 개선을 통해 잠재적인 고객까지
확보하는것이죠.
다만 예로 들어주신 내용은 다소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닌가 사료됩니다.
당장 사업할 계획도 없지만 있다해도 심사숙고하여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타랑타랑 [쪽지 보내기] 2018-02-13 12:01 No. 1273755856
71 포인트 획득. 축하!
@ 타랑타랑 님에게...

검색을 한번 해보았는데, 선재도에 위치한 모텔이 리모델링도 되고 해서 컨디션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OTA 채널들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Tarang
Tarang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1 No. 1273756176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타랑타랑 님에게...
부분적으로 손 볼곳이 많습니다. ㅎㅎ
여튼 감사 드립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자유시간. [쪽지 보내기] 2018-02-13 12:17 No. 1273755874
70 포인트 획득. 축하!
꼭 해야한다면 약국이나 치과가 훨 낫습니다. 저도 의료계에 종사해서 혹시 필요하시면 도움 드릴수 있어요. 그리고 모텔업은 손 안대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요..ㅎ
신풍노호 [쪽지 보내기] 2018-02-13 12:36 No. 1273755894
96 포인트 획득. 축하!
어떻게 이런 장문의 글을 작성하셨는지... 대단하십니다
Quezon City
검찰청 대표전화 국번없이 1301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2 No. 1273756179
3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신풍노호 님에게...
아닙니다..
남는게 시간이고 머리속엔 필리핀 생각이다보니 아무렇지도 않게 그냥 써집니다..ㅎㅎ
좋은 하루 보내셔요.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신풍노호 [쪽지 보내기] 2018-02-14 11:04 No. 1273757239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네.. 좋은 하루 보내시길 ㅎㅎ
Quezon City
검찰청 대표전화 국번없이 1301
tyo [쪽지 보내기] 2018-02-13 12:42 No. 1273755906
40 포인트 획득. 축하!
필요한건 필리핀 정보가 중요하니
직접 필리핀에 적응하시면서 알아보시는게..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2 No. 1273756180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tyo 님에게...
넵 그럴 계획 입니다.
감사합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tyo [쪽지 보내기] 2018-02-13 16:16 No. 1273756264
87 포인트 획득. 축하!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하실려는 사업 성공 하시기를 ~~^^
닥터이양래 [쪽지 보내기] 2018-02-13 13:12 No. 1273755940
38 포인트 획득. 축하!
생각이 많으시네요!
모텔을 가정하면,남의 건물에 4억을 투자하신다는 말씀이시네요!
그 돈이라면 큰 돈인데,사업의 승패가 반반인 사업에 투자하시기엔
너무 위험한 건 아닌지요!
더미를 필리핀 정부기관 근무하는 여자 친구로 내 세운다고
하셨는데,사업은 부자,형제지간도 어려울진데,어찌 생면부지의
사람을 전적으로 믿고 거금을 투자해서 사업을 할수 있을까?
저로선 선뜩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그리고 더미는 일단 접어두고 사업을 시작 하셔서 선생께서
원하시는대로 사업이 잘 되더라도 7-10년 동안 투자 금액을
빼고 남는것이 없을거라구 계산도 미리 해 보셨고 한다면
굳이 잘될 확률보다는 잘못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는 사업을
하실 필요가 있을까요!
어떤 말을 해도 선생께서는 귀에 들어 오지 않을 것 같은 저의
예감이 빗나가기를 빌어 봅니다.

Once Marine,Forever
Marine.The best is not
yet to come in my life”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5 No. 1273756184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닥터이양래 님에게...
댓글 감사 드립니다.
먼저 우려해주신 부분 충분히 이해 했으며, 어디까지나 제 생각을
끄적여본 정도라고 생각 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제 필에서 제가 사업을 할 가능성은 1% 미만 입니다..
그리고 만약에라도 시작하려 한다면 지금 끄적인 글의 천배는 더 생각하고 고심해서
진행 할 것 입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 드리고, 명심하고 필리핀 생활 하겠습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닥터이양래 [쪽지 보내기] 2018-02-14 12:20 No. 1273757370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일단 마음은 놓임니다만,필리핀으로 들어 가신다는 것 또한 심사숙고
천번이라도 하셔서 필리핀행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음식도 잘하시고 몸이 필요로하는것을 알고 요리도 잘해서 잡수시네요!
부럽습니다.전 그렇지 못하거든요!


Once Marine,Forever
Marine.The best is not
yet to come in my life”
wer33 [쪽지 보내기] 2018-02-13 13:40 No. 1273755970
60 포인트 획득. 축하!
사업하실 돈있으시면 그냥 그 돈으로 먹구사시는게 날 것 같아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6 No. 1273756186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wer33 님에게...
네 그돈으로 먹고살다가 직장 구하려하는데 이것마저 않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어찌하였든간에 사업은 하지 않을 생각인데, 만약에? 라는 가정으로
그냥 끄적여 봤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장백지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5 No. 1273756091
55 포인트 획득. 축하!
잘알아보시면 못할게 업겟조 근데 그게 맘같이 안되더라구요 필핀에서는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6 No. 1273756189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장백지 님에게...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조언 감사 드립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deen [쪽지 보내기] 2018-02-13 14:56 No. 1273756093
55 포인트 획득. 축하!
일단 약국 크게 차리시면 총맞는다에 한표입니다.
필리핀 제약시장 보시면 중국넘들이 다흔들고 있고 체인점도 똑같습니다.
한국인 약국은 소규모라고 보시면되고 설령 한국의 약사 자격증이 있어도 필리핀 현지인 약사를 고용해 운영하는것이 기본입니다.
특히 약국은 중국넘들이 잘 넘겨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제가 좀 쎼게 말씀드리긴 했지만 여하간 장사가 잘되면 여기저기서 이것저것 시비 엄청걸겁니다.
숙박업은 정말 괜찮네요 ^^
Clark
Clark
09286566144
아일랜드모텔 [쪽지 보내기] 2018-02-13 15:48 No. 1273756192
2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deen 님에게...
하...총맞는다는 말씀에 깜짝 놀랐습니다 ㅠㅠ
다소 거칠게 말씀 하셨다곤 하지만 필이니깐 불가능한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중국넘들이 약국을 꽉 잡고 있다는 사실은 몰랐습니다.
조언 감사 드립니다.
Islandmotel
Incheon KOREA
www.motelbuy.co.kr/islandmotel
deen [쪽지 보내기] 2018-02-14 09:33 No. 1273757099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아일랜드모텔 님에게...
필리핀 경제의 가장 큰문제는 화교들의 상권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성의 업체는 거의 없거든요 ^^
그리고 자기들만의 리그를 한다는것이 가장 최악입니다.
총맞는다는 이야기도 조금 과장은 있지만 아는분이 오래전 마카티에서 중국인들이 하는 상권에 도전했다가 차에만 총알 두번 꽂힌적이 있었습니다. ^^;
물론 그이후 열심히 사업하고 계시지만요^^
Clark
Clark
09286566144
kim8080 [쪽지 보내기] 2018-02-13 17:05 No. 1273756352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놀려오셔서 한두달 지내면서 보시면
생각이 또 달라질수도 있을거 같고요...
한국서 계획 세워봤자 여기오면 또 달라서 꽝인경우가 많아요
상식이 상식이 아닌경우가 많아서요
sam2200 [쪽지 보내기] 2018-02-13 18:22 No. 1273756515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필리핀에서 사업하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인 의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낯설고 외국인으로서 불리한 여건으로서 사업에 도전하려면 한국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1인칭으로 사용하는 것은 제가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필리핀에서의 도전을 이야기 하기전에, 한국에서의 상황을 정리해보고 넘어가는 것이 순서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의 자영업을 시작하는 사람이 일평균 삼천명이지만, 폐업하는 사람도 이천명입니다. 우리나라 자영업비율이 약 30%정도되고 이는 OECD국가중 최고 입니다. 이 숫자 하나만으로도 얼마나 경쟁이 치열하고 살아남기 힘들다는 것을 대변해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궂이 각 사업별로 왜라고 설명하지 않아도 아마도 여러분들 대부분이 체험을 했거나 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에서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의 사업경험을 살려서 필리핀에서도 이어가고자 하시는 분, 한국에서는 실패했지만 남은 기회(자본, 시간)를 이용해서 필리핀에서 도전하시는 분, 그리고 한국에서 시작을 하기는 힘에 부치고 사업을 경험해 보고자 하시는 분등 보다 여러가지 사정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일단, 한국에서는 어려우니 필리핀에서 뭔가를 해보려 하시는 분에 대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1. 실패는 필연적인 것이다.
첫번째 도전에서 성공하기를 바라며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 할만큼 절박하신 분들이 대다수이겠지요 필리핀까지 왔으니까요.
하지만 첫번째 사업에서 성공하기란 쉽지 않지요. 그리고 거기서 끝이라면 뭐 한국서도 10에 9은 실패하니 필리핀에서 실패한다고 뭐 특별한 이유를 붙일 필요는 없겠지요.

대다수 , 제가 만나본 한국인 사업가들은,는 처음부터 잘되신 분 하나도 못봤습니다. 사기를 당하고 (사기라는 의미도 다시 생각해봐야겠지만 여기서는 주제가 아니니) , 필리피노한테 당하고, 이혼하고, 건강을 잃고 , 사업의 실패와 함께 갖은 어려움을 다 겪습니다. 저도 예외는 아니고요.

그러나 실패를 했다고 그냥 있지는 않습니다. 왜 실패했는지 분석하고 다음에는 어떻게하면 첫번째의 시행착오를 하지 않을까 고민을 하겠지요. 처음에는 3년만에 망했지만 두번째는 5년째 하고 있지요 충분하지는 않지만서도요.

실패후 한국으로 돌아가시는분들은 다시 한국서 시작해 볼수도 있겠지만요 항상 필리핀에 대한 미련이 있겠지요.

사례 1 : 유명한 오르티가스 한국식당 사장님은 IMF와서 출장식 부페를 하다 망했고, 두번째는 홈디팟에서 잘되고 있었는데 (대통령까지 오고) 건물주때문에 쫓겨나고, 다시 다른 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다른곳에서 분점도 있고요.

사례 2 : 건설업. 첫번째 콘도사업을 망했고, 거기서 인맥을 바탕으로 PLDT 라인공사 수주.

이런식의 사례를 들면 아마도 현재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해당 되겠지요. 아직은 운영중이니까요.

2. 왜 하필 필리핀에서 하고 있나요.
필리핀에서의 사업여건중 불리한 것들은 충분히 나열되어 있네요. 각자가 들었거나 경험하신 것들을 상황논리에 맞게끔요. 필리핀... 이름만 들어도 설레였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처음오시는 분들은요.

이런 질문을 받으면 , 그럼 제가 한국서는 뭘할수 있는데요? 라고 묻지요.
한국은 철저하게 가진자들의 세상이지요. 자본주의가 성숙되다보니, 자본이 축적되고, 인맥이 형성되고, 학벌에 따라서 처음부터 시작이 틀려지고.

위 부류에 속하지 못하면 어떻게 한국서 살아요 할까요? 직장생활 밑에서 쌔가 빠지게 고생하다가 짤리고, 위로금에다 대출해서 조그마한 사업체를 열었는데 6개월만에 망하고. 자식들은 흙수저라도 투덜거리고, 마누라는 돈못 벌어온다고 밖으로 돌고. 어떤분들은 한국서 최저임금만 받아도 월 150인데 왜? 라고 하면, 그 150으로 뭘하죠 한국서? 남들은 다 년 3천을 버는데 (국민소득이 3만불인데 심지어 다른집 아이들도.)

필리핀에서 부정적이면 한국서도 얼마든지 부정적인 요소가 많을 것으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에서 사업하기 어려운 기술적인 부분(허가, 소유권, 언어, 고용등등)은 극복될 대상이지 실패의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짧은 인생, 헬조선에서 살다가 외국에서 다른 인생을 꿈꾸는 대다수의 한국사람들 중, 용기있는 사람들이 여러분, 나 , 그리고 현재 필리핀에서 살고 있는 우리라고 말하면 오버한 것일까요.
재키찬 [쪽지 보내기] 2018-02-13 19:48 No. 1273756624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am2200 님에게...
좋은 글 입니다.
추천 왕창 드리고 싶습니다.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Atomy 사업자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18-02-13 19:21 No. 1273756595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am2200 님에게...
사업이라는 것이 참 어려운 것이 맞습니다.

쉬운 것이라면 누가 취직을 하겠습니까? 처음부터 쉬운 사업하지...


님이 적어 주시 의견을 꼼꼼이 읽었습니다.


직접 사업을 하시고 예시도 들어 주신 것을 보니 너무 와닿습니다.



누구라서 성공을 하고 누구라서 실패를 하겠습니까?


오늘을 살 때
내일의 성공을 보고 사는 것 아니겠습니까?


설득력있는 답글 잘 읽어 습니다.

고맙습니다.


건승하시길... ^^
여행객99 [쪽지 보내기] 2018-02-13 22:43 No. 1273756761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저라면 어디 개발자 하나 구해서 필고 같은 사이트를 만들겠습니다. 광고만 걸어도 왠만큼 먹고 살지 않을까요?
말도 안된다고 하시면 미리 죄송합니다. 돈도 덜 들고 힘도 덜 들 것 같아서 말씀드렸습니다. ;;;

맷다이 [쪽지 보내기] 2018-02-14 02:14 No. 1273756928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필리핀 손님 받으면 벽부터 다 뜯어갈듯하네요
풀잎처럼 [쪽지 보내기] 2018-02-14 18:53 No. 1273757943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맷다이 님에게...
전혀 터무니 없는 얘기는 아니지요........
필고119 [쪽지 보내기] 2018-02-14 12:30 No. 1273757376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진심 응원합니다.
뭐든 잘 버티고 이겨내면 밥은 먹고 살더라구요.
underwater1 [쪽지 보내기] 2018-02-14 13:47 No. 1273757501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두번째사업은 조금만 수정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보니다,,,,
항상 가능성을 열어두고 긍정적으로 접근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스마트금융 [쪽지 보내기] 2018-02-14 15:14 No. 1273757665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위에 인테리어라면 여자친구와 1박 숙박으로 2000 괜찮은것같은데요?? ㅎㅎㅎ
MAKATI TOURS
P. BURGOS. ST. MAKATI
09175045117
풀잎처럼 [쪽지 보내기] 2018-02-14 18:48 No. 1273757932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이쪽 분야에 전문가 이시니 언급을 못하겠구요.
다만 한가지 크게 걱정되는 것은 일할 사람부리는 것, 그거 보통 일이 아닙니다.
계산상으로는 분명히 남는 데(실제의 매출도 그렇게 되는 데), 전혀 남지 않는 상황이 으례히 발생할 겁니다.
이곳 사람들 한국 사람들과 같은 마인드라 생각하지 마세요. 도저히 이해가 되지않을 만큼의, 사고 방식이
전혀 다른 사람들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일 속단해서 만들지 마시고 그냥 무작정 쉬시다가 정말 정말 하시고 싶다면, 누구에게 맞기지
않아도 한 눈에 모든 것이 파악이 가능한 사업을 하셔야 할 겁니다.(당연히 소규모죠)
제이파크카지노 [쪽지 보내기] 2018-02-14 21:03 No. 1273758135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선물이다 [쪽지 보내기] 2018-02-17 23:53 No. 1273762690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앙헬에 호텔, 모텔? 운영하시는 한국분들 꽤 있으시죠. 장사가 되니까 하는거겠죠?
가시나무새@네이버-42 [쪽지 보내기] 2018-08-08 12:54 No. 1273956747
10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들어가셔서 사업진행중이세요?글보다가 궁금하내요
어떻게 지내시는지
질문과답변
No. 108185
Page 2164